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1년 03월 30일] 원픽 뉴스

Report/뉴스 클리핑

by SpurSell Spursell 2021. 3. 30. 11:47

본문

✅ One Pick ! 주요 소식 보기

1. 일본 소프트뱅크, 쿠팡 서비스 일본으로 가져오는 방안 검토 중

손정의 일본 소프트뱅크그룹 회장(사진)이 국내 최대 전자상거래업체 쿠팡의 서비스를 일본에 도입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소프트뱅크그룹 내 인터넷 사업 부문인 'Z홀딩스'가 쿠팡 측과 이 같은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Z홀딩스는 네이버와 소프트뱅크가 설립한 합작법인(JV) A홀딩스의 자회사다. 

 

원문보기


2. 네이버 쇼핑라이브, 셀럽과 커머스 콘텐츠 공개

네이버 쇼핑라이브가 셀럽이 직접 이끄는 신규 예능형 라이브쇼 콘텐츠 ‘김동완의 레리GO!’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다양한 플랫폼에서 접하는 라이브 스트리밍이나 오디오 콘텐츠 등 유명인사들과 이용자들이 일상 속에서 쌍방향 소통을 이어가는 트렌드 속에서, 네이버 쇼핑라이브는 예능형 쇼핑 콘텐츠라는 장르를 강화하여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원문보기


3. 티몬, 국내 최초 '판매수수료 -1%' 정책 실시

타임커머스 티몬은 파트너사의 판매수수료를 '-1%'로 책정하는 새로운 개념의 '마이너스 수수료' 정책을 4월 1일부터 시작한다. 이번 파격적인 마이너스 수수료 정책은 파트너와의 상생협력을 기반으로 좋은 상품들을 특별한 가격으로 제공함으로써 플랫폼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기획했다는 설명이다. 이진원 티몬 대표는 "고객과 파트너들의 만족은 티몬이 존재하는 이유이자 핵심 가치"라며 "앞으로도 파트너와 고객들에게 실질적 혜택을 드릴 수 있는 서비스와 혁신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원문보기


4. 네이버, 소상공인 대상 비대면 결제서비스 수수료 전액지원 6월까지 연장

네이버는 오프라인 중소상공인(SME)을 대상으로 ‘네이버주문’과 ‘미용실·네일샵 네이버페이 매장결제’ 수수료 전액 지원을 6월까지 연장한다고 26일 밝혔다. 네이버주문은 고객이 매장 방문 전 네이버 앱을 통해 음식 주문과 결제까지 미리 완료하고 매장에 도착하면 준비된 음식만 가져갈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다.

 

원문보기


5. 이베이코리아 숏리스트 확정···이마트·롯데·SKT·MBK 포함

이베이코리아 매각을 위한 적격 후보자(숏리스트)에 이마트(139480), 롯데쇼핑(023530), SK텔레콤(017670), 사모펀드운용사(PEF)인 MBK파트너스가 포함된 것으로 29일 알려졌다. G마켓 창업자 구영배 대표가 설립한 큐텐(Qoo10)은 제외됐다.

 

원문보기


👀 지금, 코로나19 현황

🚩 사회적 거리두기 : 2단계 (수도권 기준)

- 마스크 필수 착용

- 위험지역은 불필요한 외출과 모임 자제, 사람이 많이 모이는 다중이용시설 이용 자제

 

✔ 국내 누적 확진자 : 102,582

✔ 전일대비 : 447 ▲

✔ 국내발생/해외유입 : 429/18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